메뉴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Innovative Thinking

국토지리학회는 국토 및 지역에 관한 지리학적 이론 및 실용 연구를 통하여 학술적 성과를
창출하고 회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여 국가발전에 공한험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학술단체입니다.

 

국토지리학회를 찾아주신 여려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국토지리학회는 국토 및 지역에 관한 지리학적 이론 및 실용 연구를 통하여 학술적 성과를 창출하고 회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여 국가발전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학술단체입니다.

1973년 7월 7일 한국지리교육학회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2월 26일 국토지리학회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국토지리학회는 학술지 "국토지리학회지"를 출판하여 지리학과 지리교육에 과한 제반 이론 및 현실문제에 관한 경험적 연구 또는 정책적 대안, 그리고 지리학 답사 사례 등에 관한 논문과 단보 등을 편집, 출판하여 지리학에 관한 연구 및 현실개선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토지리학회에는 전국 주요 대학의 지리학과와 지리교육과 교수, 국토와 지역학 관련 전공 교수, 주요 국공립 연구소 연구원, 지리교과 관련 중등 교사, 기타 지리학과 지리교육을 연구하는 학자들이 임원과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국토지리학회는 1년에 2회의 정기 학술대회를 통하여 지리학과 지리교육에 관한 논문을 발표하고 토론하면서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학술지 "국토지리학회지"는 1년에 4회 발간되고 있습니다.

 

국토지리학회 회장 박수홍